지난 행사 보기

공지사항

공지사항

맨텍, 제3회 오픈인프라개발경진대회 (OIDC 2021) 성료

2021.09.02

맨텍은 제 3회 ‘오픈인프라개발경진대회(OIDC 2021)’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1일 밝혔다. 행사는 네이버클라우드, 오픈플랫폼개발자커뮤니티, 오픈소스소프트웨어재단,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후원했다.

경진대회는 지난 4월 19일 접수를 시작했고, 5월 25일 예선을 통해 총 20개팀(지정주제 10팀, 자유주제 10팀)이 선정됐다. 8월 26일 진행된 결선을 통해 총 9개 팀이 수상했다.





지정주제에서 ‘NFT 기반 MSA 웹툰 거래 플랫폼’을 개발한 ‘조이(JOY)’ 팀이 대상,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이기 위한 로그 압축 및 비동기 전송 기법’을 개발한 ‘소이(SOY)’ 팀이 금상, ‘대한민국 트렌드 알리미’를 개발한 ‘망고스틴’ 팀이 은상, ‘소상공인을 위한 컨테이너 기반의 MSA 입찰 경매 서비스’를 개발한 ‘회식모아’ 팀과 ‘심박수 분석을 통한 영화 순위 제공 서비스’를 개발한 ‘라온하제’ 팀이 동상을 수상했다.

자유주제에서는 ‘쿠버네티스(Kubernetes)를 이용한 자동감독서비스’를 개발한 ‘해몽유식’ 팀이 최우수상, ‘감정분석기를 이용한 악플 자동 수집 및 자료 전송 서비스’를 개발한 ‘코리’ 팀이 우수상, ‘오픈스택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침해 대응 훈련 플랫폼’을 개발한 ‘내일’ 팀과 ‘쿠버네티스를 활용한 경매 방식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연암즈’ 팀이 장려상을 받았다.

오프라인으로 예정되어있던 행사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전면 온라인으로 대체 됐으며, 시상식은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팀 별로 진행됐다.

김형일 맨텍 대표는 “이번 ‘OIDC’가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에게 기업 현장의 개발 환경을 경험하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여 좋은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 : 아이티데일리 https://www.itdaily.kr/news/articleView.html?idxno=204176